스웨덴 스톡홀름 알란다 공항에서
시내(중앙역) 가는 방법

*이미지 출처_구글


비싼 물가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유럽 여행, 이번 TRIP IN SCANDINAVIA에선 북유럽을 대표하는 스웨덴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서 유용하게 쓰일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럼 해외여행 시 첫발을 내딛는 공항에서 시내까지 편리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_구글


알란다 익스프레스 Arlanda Airport express


가장 빠르지만 물가가 비싼 유럽에선 매번 택시와 기차를 이용하기에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빠르고 쉽게 시내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공항 내 알란다 익스프레스 이정표만 따라간다면 티켓 박스와 탑승장도 쉽게 찾을 수 있을뿐더러 약 20분 내 시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8-25세까지는 Youth 가격으로 150 SEK, 26세부터는 Adult 가격으로 편도 280 SEK, 왕복 540 SEK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면 알란다 익스프레스를 추천드립니다.

*이미지 출처_구글


공항버스 Flygbussarna


공항버스는 시내까지 이동하는 교통 중 저렴한 가격에 속하면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아 여행객들이 자주 애용하는 수단입니다. 약 4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배차 간격도 10분 이내로 짧은 편이라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과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구매가 가능하므로 미리 결제한 모바일 티켓의 바코드를 단말기에 찍으면 바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미리 티켓을 구매할 경우 편도 99 SEK, 왕복 198 SEK로 현장에서 구매하는 금액보다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만약 사전 티켓팅을 못했을 경우 공항 내부의 티켓 박스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_구글


대중교통


스톡홀름의 교통패스인 SL 카드를 준비했다면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시내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SL은 교통카드와 같은 방식으로 트램, 버스, 통근 기차, 페리를 제한 없이 탈 수 있는 카드인데요. 공항의 information 데스트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하며 24시간(90 SEK), 72시간(170 SEK), 7일(225 SEK) 단위로 자신의 일정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드 보증금 20 SEK 별도)

*이미지 출처_구글


시간적 여유가 많거나 SL 카드를 소지했다면 공항 5번 버스 정류장에서 583번 버스를 탑승 후 Marstastaion(종점)에서 스톡홀름 통근 기차로 환승해 시내까지 이동하는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약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시내까지 가는 동안의 바깥 풍경이 지루하지 않은 시간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스톡홀름 교통패스는 교통수단 외에도 관광지 입장료 할인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신의 여행 일정에 도움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스톡홀름 교통패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