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숲속의 아지트, 하라즈 숲 ‘트리 호텔’

스웨덴 북부지역에는 스칸디나비아에서 활약하는 건축가에 의해 지어진 아주 이색적인 호텔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어디에서도 보기 드물었던 건축물과 무한대로 펼쳐진 광활한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하라즈 숲의 ‘트리 호텔’, 이곳은 독특한 객실을 눈에 담을 수 있음과 동시에 주변 숲과 강에서 낚시나 트래킹, 짚라인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번 TRIP IN SCANDINAVIA에서는 도시에서 쌓아왔던 일상의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려줄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관광 명소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웨덴 북부지역, 하리즈 숲에 위치한 ‘트리 호텔’은 2010년 여름에 개관하여 총 7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습니다. 7개의 객실뿐이지만 트리 호텔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이유는 끝없이 솟아오른 나무 사이 지상으로부터 약 5-6M가량 공중에 떠있다는 점인데요. 각 객실마다 다른 건축가들에 의해 지어져 각기 다른 컨셉의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연소식 화장실, 절수형 세면대 등 모두 환경에 피해 가지 않는 선에서 자연 친화적인 방법으로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객실의 통유리에서는 밤 하늘에 빼곡히 차 있는 별과 계절에 따라 펼쳐지는 오로라, 온 세상을 하얗게 덮은 듯한 설원 등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객실 내부는 북유럽의 미니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가구들과 침구로 깔끔하고 심플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데요.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객실에서 멋진 뷰를 바라보며 현지 스타일의 조식을 즐겨본다면 올 한 해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미러큐브 룸 – 담 앤 비갤 아키텍츠 (Tham & Videgard Architects)


미러큐브 룸은 모든 면이 거울로 이루어진 유니크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리 호텔의 시그니처 객실이라 할 수 있으며 정육면체 큐브 모양으로 웅성한 나무들 사이 매달려 있는 객실인데요. 자연 속 경관을 해치지 않고 주의 모든 환경들이 미러큐브에 비치면서 고요한 자연과 일체가 된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거울에 반사되는 풍경 때문에 날아다니는 새들이 충돌하진 않을까 걱정하시는 경우도 있을 것 같은데요. 유리벽에 특수 필름을 사용하여 새들이 부딪히는 사고가 없도록 미리 방지해두었다고 해요. 내부는 침실과 거실, 욕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옥상에 있는 작은 테라스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블루 콘 룸 – 산델 앤 산드베리 (Sandell & Sandbreg)


블루 콘 룸은 자작 나뭇조각들을 맞추어 제작하는 스웨덴 전통 건축 기술을 이용한 객실입니다. 땅으로부터 나무다리를 지나서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이 객실은 동화 속 한 장면에 나올 법한 빨간색의 귀여운 외관이 눈에 띄는데요. 창문과 지붕 위 얹은 작은 뿔이 포인트이며 큰 창문을 통해 탁 트인 자연 경관을 바라보기 좋은 객실이라고 합니다.  

UFO 룸 – 벌틸 하스트롬 (Bertil Harstrom), 인레드닝스 그루픈 (Inrednings Gruppen)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UFO 룸은 깊은 산속, 실제 UFO가 착륙한 듯한 느낌을 너무 나도 잘 구현해낸 복층 구조의 객실입니다. 사다리를 이용해 객실 안으로 들어가면 별자리 모양의 침구들이 보이며 우주선을 연상케 하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들이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불어넣어 주곤 합니다. 내부에 함께 하기 좋은 게임기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아이들을 둔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 맞춤인 객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양각색의 컨셉을 지닌 객실 외에도 트리 호텔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나무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형 모양의 복층 구조로 이루어진 이 사우나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2층 식 공용 스팀 사우나인데요. (최대 8명 이용 가능) 트리 호텔이 위치한 지역은 일 년 중 3-4개월을 제외하고 항상 소복하게 쌓인 눈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추운 겨울 날씨, 스팀 사우나를 즐기며 고단했던 하루의 피로를 풀어내기 좋은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캠핑이나 산림욕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이라면 드넓고 푸른 자연이 함께 하는 스웨덴의 특별한 호텔을 방문해보세요.

어릴 적 한 번쯤 꿈꿔왔던, 나만의 아늑한 아지트에 온 기분을 이곳에서 느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