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에 찾아오는 진짜 산타!’
2020 화천산천어축제

*이미지 출처: 구글


‘얼지 않은 인정, 녹지 않는 추억’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기간: 2020.01.04(토) ~ 2020.01.26(일)

-장소: 화천군 화천읍 및 3개면 일원

-주최/주관: 화천군/재단법인 나라

-주요 프로그램

①산천어 체험 ②눈/얼음 체험 ③문화/이벤트 ④편의/안전

⑤먹거리/살거리 ⑥선등거리페스티벌 ⑦시가지/연계행사 ⑧사랑방마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구글


2014년 12월 처음으로 개장된 경북 봉화군 분천리 산골의 ‘산타마을’, 이곳은 다양한 크리스마스 조형물과 함께 1년에 단 2번 (겨울(12월~2월) / 여름(7~8월))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축제 기간 내 ‘산타마을은’ 거리 곳곳 동화 속 산타의 보금자리를 연상케 하는 썰매와 루돌프 조형물 등 크리스마스 소품들로 가득 꾸며져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 구글


봉화군에 만들어진 ‘산타마을’이 핀란드의 산타마을 ‘로바니에미’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북극권 한계선에 위치한 ‘로바니에미’는 ‘산타클로스의 고향’이라고 불리며 상상 속에 있는 진짜 산타를 365일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와 함께 전 세계 아이들이 산타에게 보낸 편지를 받아 크리스마스 시즌에 알맞게 답장을 보내주고 있는 산타 우체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어린이 정보가 담겨 있는 도서관, 산타 파크 등으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매년 각지의 수많은 여행객들을 맞이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


앞서 산타 마을의 원조 핀란드 ‘로바니에미’와 우리나라의 봉화군 ‘산타마을’을 짧게나마 전해드린 이유는 ‘화천산천어축제’에서 핀란드의 산타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생겼기 때문인데요. 지난해 12월 화천읍, 산타우체국 대한민국 본점을 개국한 화천군은 ‘화천산천어축제’ 기간인 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핀란드 산타와 엘프가 화천을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산타와 엘프가 체류하는 기간 동안은 아이들과 함께 기념촬영도 이루어지고 선물을 나눠주는 시간이 마련되며, 선등거리에서 열릴 ‘차 없는 거리 이벤트’는 어린이들이 즐거운 동심의 세계로 푹 빠져들 수 있는 썰매 퍼레이드도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


이와 함께 얼곰이성에 이동 산타우체국을 마련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 동안 진짜 산타와 엘프들도 이동 산타우체국에 방문하여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이 담긴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하는데요. 올해 처음으로 지역 주민들 대상 산타와 엘프를 선발하여 축제장에 배치한다고 하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신 풍기게 하는 화려한 조명과 소품들을 이용해 우체국 내부는 ‘산타에게 엽서 쓰기’ 프로그램을 비롯한 기념품 판매장 및 포토존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


진짜 산타를 만날 수 있는 ‘화천산천어축제’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보는 건 어떨까요?


*참고

-http://www.kado.net/?mod=news&act=articleView&idxno=1001141

-https://news.joins.com/article/23654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