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란드코리아 매거진
네덜란드 여행 시,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에서 시내까지 쉽게 이동하는 법!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에서 시내(센트럴역)까지 쉽게 이동하는 법 
유럽의 허브 공항이라 할 수 있는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은 우리나라의 인천 공항보다는 작은 규모지만 다양한 항공편과 볼거리를 자랑하는 공항입니다. 스키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

먼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은 유럽 여행 시 경유지로 많이 지나치는 공항 중 하나 입니다.  경유지로만 지나치기엔 매력적인 도시와 가득한 볼거리들을 지니고 있는 나라인데요. 공항은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심플한 인테리어에 쇼핑할 수 있는 상점들 그리고 커피나 빵,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도서관, 공원, 마사지 기계 그리고 기념품 샵까지 즐길 거리도 많고 장시간 경유지로 들렸을 때도 목적에 맞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시내까지도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트레인' 선호

스키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려면 버스, 택시, 트레인 중 하나의 수단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버스는 직행 탑승 시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갈아타야 될 경우 처음 방문한 여행객들에겐 번거로울뿐더러 헤매기도 쉬울 수 있는 이동 수단인데요. 택시는 네덜란드 물가가 비싸므로 많은 인원이 한 번에 이동해야 할 경우가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 이동 수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유여행으로 이곳을 방문한 여행객들의 대부분이 ‘트레인’을 가장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트레인의 경우 탑승장도 찾기 쉬우며 짧은 시간 안에 시내에 도착할 수 있어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공항 내부 표지판으로 탑승장까지 가는 동선이 잘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Trains’이라는 표시를 따라 걷기만 하면 5-10분 이내 탑승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Trains’라 적힌 표지판을 따라 걸으면 나오는 노란색 기계에서 트레인 티켓을 곧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티켓 자판기에서는 카드나 동전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므로 유로 동전이 없을 시에는 바로 옆 티켓 판매소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3. 트레인의 등급

트레인은 1등급과 2등급, 이처럼 좌석별 등급이 있습니다. 스키폴 공항에서 암스테르담 센트럴역까지 15분 이내에 도착하므로 보통은 2등급 좌석을 이용해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는데요. 

필요에 따라 ‘One-way’ 편도 혹은 ‘Day return’ 왕복 티켓을 발권하고 우리나라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기 전 리더기에 카드를 찍듯 이와 같은 방법으로 탑승을 하면 됩니다. 혹여나 티켓을 찍지 않고 탑승할 경우 벌금을 부과할 수 있으니 꼭 티켓을 찍은 후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티켓을 찍고 들어왔다면 1,2번이 적힌 전광판을 따라 이동한 후 빈자리가 있는 칸에 앉아 시내까지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편도 티켓 4.7EUR + 세금 1EUR = 5.8EUR


트레인을 타고 스키폴 공항에서 시내(센트럴역)까지 이동할 경우 15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웅장한 외관을 자랑하는 센트럴역 주변에는 맛집과 쇼핑 상점이 가득하니 경유지로 들렸을 경우에도 잠시 시간을 내서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에서 시내(센트럴역)까지 쉽게 이동하는 방법 
유럽의 허브 공항이라 할 수 있는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은 우리나라의 
인천 공항보다는 작은 규모지만 다양한 항공편과 볼거리를 자랑하는 공항입니다.
스키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

먼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은 유럽 여행 시 경유지로 많이 지나치는 공항 중 하나 입니다.  
경유지로만 지나치기엔 매력적인 도시와 가득한 볼거리들을 지니고 있는 나라인데요. 
공항은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심플한 인테리어에 쇼핑할 수 있는 상점들 그리고 커피나 빵,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도서관, 공원, 마사지 기계 그리고 기념품 샵까지 즐길 거리도 많고 
장시간 경유지로 들렸을 때도 목적에 맞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시내까지도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트레인' 선호 

스키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려면 버스, 택시, 트레인 중 하나의 수단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버스는 직행 탑승 시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갈아타야 될 경우 처음 방문한 여행객들에겐 
번거로울뿐더러 헤매기도 쉬울 수 있는 이동 수단인데요. 택시는 네덜란드 물가가 비싸므로 
많은 인원이 한 번에 이동해야 할 경우가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 이동 수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유여행으로 이곳을 방문한 여행객들의 대부분이 
‘트레인’을 가장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트레인의 경우 탑승장도 찾기 쉬우며 짧은 시간 안에 시내에 도착할 수 있어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공항 내부 표지판으로 탑승장까지 가는 동선이 잘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Trains’이라는 표시를 따라 걷기만 하면 5-10분 이내 탑승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Trains’라 적힌 표지판을 따라 걸으면 나오는 노란색 기계에서 트레인 티켓을 곧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티켓 자판기에서는 카드나 동전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므로 유로 동전이 없을 시에는 
바로 옆 티켓 판매소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3

트레인의 등급

트레인은 1등급과 2등급, 이처럼 좌석별 등급이 있습니다. 스키폴 공항에서 암스테르담 센트럴역까지 
15분 이내에 도착하므로 보통은 2등급 좌석을 이용해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는데요. 

필요에 따라 ‘One-way’ 편도 혹은 ‘Day return’ 왕복 티켓을 발권하고 
우리나라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기 전 리더기에 카드를 찍듯 이와 같은 방법으로 탑승을 하면 됩니다.
혹여나 티켓을 찍지 않고 탑승할 경우 벌금을 부과할 수 있으니 꼭 티켓을 찍은 후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티켓을 찍고 들어왔다면 1,2번이 적힌 전광판을 따라 이동한 후 빈자리가 있는 칸에 앉아 
시내까지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편도 티켓 4.7EUR + 세금 1EUR = 5.8EUR



트레인을 타고 스키폴 공항에서 시내(센트럴역)까지 이동할 경우 15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웅장한 외관을 자랑하는 센트럴역 주변에는 맛집과 쇼핑 상점이 가득하니 경유지로 들렸을 경우에도 
잠시 시간을 내서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